서평코너

여러분의 서평을 남겨 주세요.

(서평) 과학의 위안 wngml39742017/05/11 15:05549

5년 연속 우수과학도서 선정된 '과학의 위안'

강석기 작가의 시리즈로, 가장 최신의 연구결과와 사회적인 통찰이 결합된 강석기 작가의 글이 사회 현상이나 연극, 소설 등을 관찰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서서히 과학적 호기심으로 끌어들인다. 더불어 화학과에 재학중인 나조차 화학에 관한 이슈에 반해 물리,지구과학에 대한 이슈는 접하는 속도가 느린 편이다. 이러한데 평범한 고등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최근 과학계에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평소에 궁금증을 갖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이 책은 누구나 흥미 있을 법한 주제에 대한 과학계의 최신 이슈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 보톡스와 공감능력의 상관관계, 고지방 다이어트의 실체와 같은 최근의 사회이슈서부터 시작해, 현생인류와 네안데르탈인의 관계나 양자역학과 같은 정통 과학에 이르기까지 말이다.
더불어 그의 과학 수필에는 지식과 정보도 풍성하지만 인간미도 배어있어 딱딱하지 않다. 전공을 막론하고 이론이 늘어져있는 전공책을 보다 이 책을 읽는다면 과학에 대한 매력에 빠질 것이라고 장담한다. 이 책은 수준 높은 과학이라 과학을 정의내린 독자들에게 적합하다. 제목부터 '과학의 위안'인 책을 통해 일상 생활 속의 위안을 얻고 과학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길 바란다.

관련도서

과학의 위안
강석기의 과학카페 Season 6
5년 연속 우수과학도서 선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강석기의 과학카페” 시리즈, 그 여섯 번째 책. 최근 과학계에 어떤 이슈들이 있었는지 평소에 궁금증을 갖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이 책은 독자 본인이, 혹은 주변인이 한번쯤 겪었을 법한 평이한 경험에서도 과학이야기를 풀어내기에 과학계의 최신 이슈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